우리 동문회를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동문 선배님, 후배님!


안녕하십니까?


2025년 연세대학교 세라믹공학과 총동문회를 이끌어갈 제28대 동문회장을 맡게 된 15기 최동근입니다.


우리 동문회가 50년 이상 지속될 수 있었던 것은 여러 동문 선후배님의 지대한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다섯 번의 강산이 변하는 동안 세상은 천지개벽과 같은 엄청난 변화를 겪어 왔으며, 대를 거듭할수록 각 선후배들의 세계관도 점점 더 많은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저학년으로 갈수록 동문회 참여율이 낮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동안 동문회 임원으로서 활동했던 기간들을 돌이켜보면, 코로나19를 기점으로 잠시 위축되었던 동문회 활동이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활기를 되찾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만큼 우리 동문회에 대한 여러 선배님, 후배님들의 각별한 애정이 있음이 느껴지며,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의 애정을 짊어진 우리 동문회 임원단의 어깨가 무겁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올해 우리 동문회는 연례행사로 춘계 활동, 추계 활동, 그리고 송년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꾸준히 이어온 소모임 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좀 더 많은 후배들이 동문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우리 동문회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5214

15기 최동근 올림




화살표TOP